인천남부교육지원청, ‘친구관계로 어려움을 겪는 내 아이 도움법’ 학부모 연수 진행

학교폭력의 변화 양상과 부모의 반응이 자녀에게 미치는 영향을 이해

[ 기사위치 교육 ]
글자크기 +
글자크기 -

인천남부교육지원청, ‘친구관계로 어려움을 겪는 내 아이 도움법’ 학부모 연수 진행

휴먼서비스매거진 | fmebsnews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학교폭력의 변화 양상과 부모의 반응이 자녀에게 미치는 영향을 이해

인천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최영신) Wee센터는 10일 관내 초·중학교 학부모 20명을 대상으로 ‘2025 인천남부 Wee센터 학교폭력 피해 및 피해 우려 학생 학부모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친구관계로 어려움을 겪는 내 아이 도움법을 주제로, 학교폭력의 변화 양상과 부모의 반응이 자녀에게 미치는 영향을 이해함으로써 긍정적 양육 태도와 자녀의 회복 탄력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강의는 유스메이트 아동청소년문제연구소 최희영 부대표가 맡았으며, 또래 갈등과 학교폭력의 변화 흐름 속 학생의 심리 이해, 부모의 정서적 반응과 효과적인 소통 방법, 가정 내 정서적 안전망 구축 방안 등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12. 인천남부교육지원청, ‘친구관계로 어려움을 겪는 내 아이 도움법’학부모 연수 진행(사진첨부예정).jpg


연수에 참여한 학부모들은 아이의 감정을 먼저 들어주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았다”, “가정에서의 정서적 지지가 아이의 회복에 큰 도움이 된다고 소감을 전했다.


남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학교폭력 예방은 가정의 공감과 이해에서 시작된다앞으로도 학부모 대상 연수를 확대해 자녀의 정서적 회복과 건강한 또래 관계 형성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fmebsnews  

<저작권자 © 휴먼서비스매거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