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로 가는 길, 부산에서 열려

한국산업인력공단, 「2025 부산청년 글로벌취업박람회」 개최

[ 기사위치 경제/사회 ]
글자크기 +
글자크기 -

세계로 가는 길, 부산에서 열려

휴먼서비스매거진 | fmebsnews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한국산업인력공단, 「2025 부산청년 글로벌취업박람회」 개최

해외취업을 준비하는 부산 청년들을 위한 글로벌 진출 기회가 마련된다.


한국산업인력공단(이사장 이우영, 이하 공단’)은 고용노동부, 부산광역시, 부산경제진흥원 등과 함께 10일 오전 10, 부산광역시청(부산 연제구) 1층에서 2025 부산청년 글로벌취업박람회(이하, ‘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에는 미국, 일본, 호주, 독일 등 9개국 36개 기업이 온·오프라인으로 참여해 부산지역 청년 270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영미권 소재 기업들이 다수 참여해(북미 6개사·오세아니아 9개사) 청년들의 선호와 수요를 반영했다. 또한 채용 직무도 사무, 정보기술(IT) 직종 외에 타일, 치기공 등 기능·기술 분야로 확대해 참여 기회를 넓혔다.


2025 부산청년 글로벌취업박람회 포스터.png


이번 행사에서는 해외취업 준비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된다.


해외취업 특강(워킹홀리데이 및 미국 취업, 해외취업사기 예방), 해외취업지원사업 상담(K-Move스쿨, 해외일경험 등)을 통해 해외취업 전략과 정책적 지원제도를 안내한다.


또한 ·일문 이력서/면접 컨설팅, 국내재취업 컨설팅을 통해 실질적인 해외취업 준비방법부터 국내 복귀 후 글로벌 경력 활용 방안까지 커리어 전주기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스탬프투어, 드림옷장(면접정장 무료 대여), 인생네컷 등 참여형 부대행사도 마련될 예정이다.


이우영 이사장은 이번 박람회가 해외취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공단은 대한민국 인재의 글로벌 진출을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행사 관련 상세 정보는 월드잡플러스(www.worldjob.or.kr) 또는 부산일자리정보망(www.busanjob.net)에서 확인할 수 있다.



fmebsnews  

<저작권자 © 휴먼서비스매거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